나는 나 자신에게 110살까지 살거라고 매일 암시를 한다.

그러면 내 뇌도 이를 사실로 받아들이고 준비를 한다.

미래예측서에서 미래를 예측하는데 내가 110살이 되는

2069년이 어떻게 변하여 있을지 궁금하고, 미래예측도서

내용이 과연 맞는지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다.ㅋ

 

단가 사철가에 나오는 대목처럼 인간이 100년을 산다고

해도 병든 날과 잠든 날, 걱정 근심을 다 제하고 나면

단 40년도 못사는 것이 우리네 인생이다.

이 40년은 내가 하고 싶은 일,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데

사용하기에도 부족한 시간이고 나는 이미 절반을 이미

훌쩍 넘겼다.

 

이리도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데 남 일에 참견하고

헛눈 팔 일이 없다. 그저 1분 1초 시간이 아까울 뿐이다.

남은 시간 그저 묵묵히 내가 하고 싶은 일에 한 우물만을

파면서 살아가려 한다.

 

사내근로복지기금업무도 1993년 2월부터 지금까지

30년째 연구하고 있고,

주식도 한번 찍으면 큰 변수가 있지 않는 한 비교적

오래 믿고 장기 보유하는 편이고, 

여자도 결혼한 아내 한 명만을 보며 살아간다.

어차피 내 아내, 한 여자가 있는데 딴 여자 곁눈질 해본들,

다른 여자에게 시간이며 돈을 쏟아부은들 무슨 소용이 있나?

내 아내 한사람에게 사랑을 쏟고 살아도 부족한 인생이다.

누군가 밖에 있는 토끼 잡으려 시간과 정력 낭비하지 말고

잡에 있는 집토끼 간수를 잘 하라고 살라고 했다.

 

아내는 늘 말한다.

마누라 말을 잘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나온다고.

마누라 말을 잘 들으며 산 덕에 서울 강남에 집도 생기고,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도 생기고,

차도 생기고,

돈도 생기고......

 

가화만사성,

아무튼 묵묵히 한 우물만을 파고 사니 집안이 평화로워서

좋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0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