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에서 연구소 결산컨설팅 업체

마지막 결산컨설팅 마무리 작업에 초집중하고 있다.

 

갑자기 2023년도 목적사업비를 개인카드로 집행한 것을 누락해서

작년 결산에 반영해달라는 요청에 기 작성한 사내근로복지기금

결산서와 결산서를 근거로 후속으로 작성되는 운영상황보고서,

법인세 과세표준신고자료,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신고자료를

다시 수정해서 송부해주었다.

 

이틀 전에는 모 업체 2023년도 사내근로복지기금 거래내역에서

선급법인세가 환급되지 않아 손실처리를 반영해서 결산작업을 하고

결산서와 운영상황보고서, 법인세 과세표준신고자료,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신고자료를 보내주었는데 작년 증빙을

찾아보니 등기로 보낸 영수증을 찾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관할

세무서에 전화를 하여 통화를 하도록 하여 관할 세무서에 등기영수증을

팩스로 보내주니 법인세 신고가 되었다는 확인 전화를 받았다는

소식에 다시 손실 처리했던 분개를 수정하여 결산서와 후속 신고자료를

작성해서 송부했다.

 

이 두 업체 때문에 꼬박 이틀을 작업에 매달리느라 몸과 마음을

고생을 했지만 그래도 신고기한 전에 반영을 해서 잘 마무리가 되어

다행으로 생각한다. 사업을 하면서 늘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조치를 해주려 한다.

그래서인지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와 한번 교육과 컨설팅으로

인연을 맺으면 그 관계가 길게 유지된다.

 

요즘 비트코인이 다시 1억원을 돌파하였고, 비트모빅도 최고점을

뚫었다. 내가 눈여겨보는 주식 몇 종목도 연일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역시 근로소득은 자본소득을 이기지 못하고,

재테크는 공부(판단력)와 실행력(결단력)으로 판가름난다.

 

하루에도 천당과 지옥을 몇번씩 왔다갔다 한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0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