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강사료 입금 잘 받았습니다.
이리저리 빌린 돈 주고 나니 또 달랑달랑 하네요...
쉬지 말고 일을 하라는 신호인 모양입니다.(후략)

인생은 아름답다는 고 김대중 대통령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언제나 최선을 다해서 사는 삶이 가장 아름답다고 했습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최고의 죄는 "인생을 낭비하는 자"라 했습니다.
차장님은 가장 아름답게 사시고 있으니 존경할만 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날만 되소서.
전병문 드림.

6월말...이 막물고 치열하게 살았던 2010년도 상반기 마지막 날을 이렇게 아쉬움으로 보내고 다시 하반기가 시작되는 7월 1일을 맞이했다. 어제는 한류를 이끌었던 탈렌트 박용하씨가 33세의 젊은 나이에 삶을 자살로 마감했다는 뉴스로 나라 안이 어수선하다. "죽을 용기가 있으면, 차라리 그 용기로 당당히 살지!"하는 내 생각이 망자에게는 사치로 들릴까?

모든 부귀영화는 영고성쇄가 있는 법,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과거 영화에 매달려 아쉬워하거나 초조해서는 안된다. 겨울연가 당시의 젊고 풋풋한 외모나 절정의 인기 속에 자신을 가두지 말고 차라리 나이가 들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드라마를 통해 잘 소화해 제2의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나갔더라면 어떨까? 더구나 사랑하는 가족(특히 아버지는 암투병 중)을 두고 스스로 생명을 버린 것은 내 상식으로는 수긍되지 않는다.

인생은 성공보다는 실패가 더 많은 법이다. 사업도 얼마든지 실패할 수도 있다. 실패를 줄이려면 그만큼 사전에 치밀한 계획과 준비, 다양한 실전경험을 쌓아야 한다. 단 한번에 또는 부모의 재산을 상속받아 무임승차하여 성공한 사람보다 수많은 실패와 좌절 끝에 성공한 사람을 세상이 더 값진 성공으로 인정해주는 것도 실패를 극복한 용기와 자기관리 노력 때문이다.

돈으란게 벌기는 어려워도 쓰기는 쉽다. 돈을 버는데 한달이 걸렸다면 쓰는데는 하루도 채 안걸리니... 말일 강사료를 입금받아 친구에게 빌린돈, 큰애에게 빌린 돈을 갚고나니 달랑달랑하다. '까잇것 부족하면 다시 벌면 되지 뭐~~' 다시 팔 걷어부치고 일 열심히 하라는 신호인 모양이다.

자살이나 죽음 앞에는 더 이상의 기회가 허용되지 않는다. 살아있는 자에게만 허용되는 특권이 시간이고 기회이다. 지금 내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을 다해 도전하며 열정을 불태우며 사는 것도 나에게 이런 특권이 부여되어 있기 때문이다. 나는 내 삶의 종국이 화려한 비상과 승리의 미소, 한글문화재단 설립으로 멋지게 마무리될 것으로 확신한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