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경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상무가 밝힌 ‘보랩’ 마케팅


“규모로 비교하면 전 세계 최고 흥행이다. 미국에서는 ‘미션 임파서블:폴아웃’과 ‘블랙 팬서’가 ‘보헤미안 랩소디’의 2배를 벌었지만 국내에서는 ‘보헤미안 랩소디’가 두 영화를 눌렀다”


“본사에서 드라마 흐름에 이해를 돕는 일부 가사 외에는 자막 없이 노래를 내보내라고 했지만 한국 관객에게는 영화의 줄거리를 따라가며 프레디 머큐리의 감정 변화를 설명해주는 가사 내용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다행히 전 세계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가하는 회의에서 자막 등 후반 작업을 총괄하는 본사 책임자와 식사할 기회가 생겨 적극적으로 설득해 허락을 받아냈다”


“자막을 통해 영화 내용이 절절하게 전달됐고, 특히 라이브 에이드 장면에서 짜릿한 전율을 느낄 수 있었다”


“인물의 정서가 담긴 포스터를 새로 골라 배우 소속사, 제작사, 감독 등의 허락을 받아 한국에서만 사용했다”


“영화 기획 단계에서 ‘보헤미안 랩소디’라는 단어의 인지도를 조사했는데 ‘노래 제목’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영국과 유럽은 30%대로 나왔지만 한국은 9%였다. 더욱이 퀸의 노래로 기억하는 한국 응답자는 1%였고, 주연 배우 인지도도 낮아 한국에서의 흥행은 기대하지 않았다”


“본사 마케팅 책임자가 ‘평생 이런 경우는 처음 경험한다’며 ‘기적’이라는 표현을 썼다. 스테이시 스나이더 폭스 회장과 브라이언 메이도 축하 메시지를 보내줬다”


출처 : 문화일보  2018.12.19  https://movie.v.daum.net/v/20181219102031274



실전 경험에서 생긴 판단이고 이를 과감히 실행으로 옮겨 본사를 설득한 결과이다.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