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사무실에서 주간회의를 하는 시간에 겨울성수기 콘도운용계획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지난 여름성수기에 하계휴양소를 운영했던 통나무집을 상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였습니다.

겨울성수기에는 특히 스키장을 가진 콘도로 직원들의 이용신청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직원들의 이용신처을 수용해주지 못하다는 점이 늘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콘도를 직원 숫자대로 구입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결국은 콘도사에서 배정받은 박수를 올려 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공정하게 배정을 해주는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회사가 경영이 어려운 요즘에는 콘도를 구입하자는 콘도의 '콘'자도 꺼내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자연히 팬션을 이용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는데 이번에 통나무집에서 아주 긍정적인 화답을 보내왔습니다. 가격조정이 이루어지면 '휴양시설 이용약정'을 맺고 주말과 주중에도 직원들이 팬션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자 합니다. 지난번 여름성수기 하계휴양소를 운영하면서 직원들이 보여준 수준높은 콘도이용문화를 지켜보면서 비록 이용요금 가격은 다소 낮지만 우리 제의에 응하겠다고 연락을 보내왔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콘도나 팬션을 이용하고 나올 때 이불이며 내부 시설을 치우거나 정리하지 않고 이용하던 그대로 두고 퇴실을 해버립니다. 어떤 경우는 술에 취해서 실례한 것 까지도 치우지 않고 퇴실해버려 나중에 청소하시는 분들이 애를 먹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 회사 직원들은 평소에 콘도나 팬션을 이용시 회사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회사 게시판에 홍보도 하고, 주의를 당부하곤 하는데 이제는 콘도이용문화가 정착이 된 것 같습니다.

팬션측에서는 이용요금에서 다소 손해를 보더라도 시설을 께끗하게 이용해주는 쪽이 청소비를 50%정도 줄일 수 있어 오히려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름성수기에 휴양시설 이용약정을 맺고 하기휴양소를 운영해본 업체 중에서 뒤가 좋지않아 후에 계약을 하지 않겠다는 업체를 한번도 보지 못했는데 이러한 것이 평소 사내근로복지기금사무국의 휴양시설이용지침을 잘 따라준 직원들의 협조 때문입니다. 이러한 햡조 덕분에 팬션을 더 싸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종업원들의 자질 탓만 하기에 앞서 잘 이용하도록 끊임없이 자극을 주고 교육을 시키는 콘도운영관리부서의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카페지기 김승훈

경영학박사 김승훈(사내근로복지기금&기업복지)
사내근로복지기금허브 (주)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 www.sgbok.co.kr
전화 (02)2644-3244, 팩스 (02)2652-3244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12길 33, 삼화빌딩 4층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