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P’는 ‘Point(핵심), Reason(이유), Example(객관적 사례), Point’라는 4단계의 머리글자로,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컨설팅회사 맥킨지가 제시한 스피치 기법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도 실제로 많이 쓰고 있지요.
"여보 밥 차려줘요. 너무 배가 고파. 오늘 너무 바빠서 한 끼도 못 먹었거든. 빨리 밥!"
어떠신가요? '핵심-이유-객관적 사례-핵심'으로 말하기, 익숙하고 어렵지 않아 보이지요?

'PREP'기법은 특히 비즈니스에서 상대방을 설득시킬 때 효과적입니다.
Point로 스피치를 시작, 결론인 핵심 메시지부터 밝힘으로써
청중들의 생각을 처음부터 원하는 방향으로 집중시키는 겁니다.
Reason 단계에서는 주로 주관적인 근거를 제시합니다.
뒤에 나올 구체적인 근거를 한데 모을 수 있는 넓은 개념의 근거로 이해를 돕는 것이지요.
Example 단계에서는 주장을 뒷받침할 객관적인 데이터나 전문가 의견 등을 들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아닌 청중이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찾아 설득력을 높이는 겁니다.
마지막 Point로 핵심을 한 번 더 언급해 청중의 머리 속에 주장을 각인시켜 주세요.

출처 : [IGM 모닝터치] VOL 41, 2012.12.10. 김자영의 'CEO스피치' 중에서.... 

 

 

매번 오는 메일글인데 설득에 대해서 간결하면서도 명료한 내용이라 공유하기 위해 스크랩을 했습니다. 평소 서두가 너무 길다는 핀잔을 듣는데 상대에게 군더더기없이 정확하게 의미를 전달하는데 좋은 자료입니다. 제시한대로 연습을 하볼려고 합니다.

 

카페지기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