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허가증 접수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젤라비 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기금 설립 신고하고서 몇차례 노동부를 왔다 갔다 한 결과 토,일요일 제외하고 5일만에 설립 허가증을 접수하였습니다.  오늘 오후에 등기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등기 서류는 법무사와 함께 준비했더니 생각보다 간단하더군요. 단지 임원진 인감 받는거 하고 인감증명서 접수하는 일이 큰 일 이었는데 다행히 모두 잘 도와 주셔서 모두 재때 잘 내주시고 한 분만 오늘 오전 현재 서류 떼시러 구청에 가셨습니다.(구청가신 분께서 지금 막 전화 오셨네요... 인감 3통 등본 3통이 맞냐고..   ㅎㅎ)  등기하고, 세무서 신고하고, 노동부로 다시 등기부등본 보내고 오늘 모두 마무리 하렵니다.  이제 기금을 잘 운영할 일만 남았습니다.  김 승훈 차장님 감사합니다~~~(2010.3.25)


고유번호증 접수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젤라비 입니다.  드디어 저희도 고유번호증 접수하였습니다.  서류준비부터 노동부 신고, 등기, 세무서 신고, 고유번호증 발금, 계좌 개설, 기금 임금까지 휴일 빼고 9일 걸렸습니다.  잘했죠...   ㅎㅎ  그런데 고유번호증에 "이 고유번호증의 부여로 인해 민법 기타 특별법에 의한 법인격이 부여되는 것이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세겨져 있던데...  혹시 무슨 의미인지요???  아리송 해서리...(2010.3.31)


법인으로 보는 단체 때문에 있는 문구입니다. 사내근로복지기금은 주무관청 설립인가를 받고 법인등기까지 했으니 엄연한 법인사업자입니다. 추카추카~~

지난 1월에 나에게 사내근로복지기금설립신고 교육을 받고 나서 하나 하나 서류를 준비하여 노동부에 사내근로복지기금 설립신고, 기금설립인가증 수령, 등기소에 법인설립 등기(등기소), 주소지관할 세무서에 법인설립신고, 고유번호증 수령을 하였다는 글을 읽고 있으면 내 입가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교육과 상담을 통해 시간과 비용,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삶 속에서 느끼는 행복이고 보람이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