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 홈페이지(www.sgbok.co.kr)

 

내가 2008년 12월부터 미래예측 교육을 받으면서 자주 들었던 말이 사람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key word) 기사는 매일 실시간으로 스쳐 지나가는 수 많은 정보 가운데에서도 유독 그 부분 기사는 잘 보인다고 했다. 나도 하루에 한번씩은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라는 키워드로 전체 기사를 검색하고 신문을 읽는데 '사내근로복지기금'이나 '기업복지'라는 단어가 있으면 유독 글씨가 대문짝하게 크게 보이고 눈에 잘 띈다. 다른 사람들에게 사내근로복지기금이나 기업복지는 하등의 정보 가치가 없으니 관심을 가질 리가 없고 관심조차 없으니 스쳐 보내버린다. 그러나 각 개인마다 간절히 원하는 정보와 기사는 눈을 부릅뜨고 찿으려고 관심을 집중하니 눈에 잘 띄고 잘 보이고 입수할 확률도 높아진다.

 

내가 2008년에 강남에서 강의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자기계발 테이프를 파는 노점상 앞을 지나가다 강의 테이프 몇개를 샀는데 그 중의 하나가 메가스터디 엠베스트 김성호대표의 <육일약국 갑시다>라는 테이프였다. 그 테이프 내용이 마음에 들어 아마 열번도 넘게 계속 반복해서 들었다. 김성오대표는 마산 변두리 허름한 교방동에 단돈 6백만원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4.5평의 육일약국을 열어 11년만에 마산역 앞에 13명의 역사를 둔 기업형 약국으로 성장시킨 입지전적인 사람이다. 처음 이름도 없는 변두리 조그만 육일약국을 '그래, 어차피 없는 택시포인트인데, 우리 약국을 랜드마크로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기발한 발상으로 택시를 탈 때마다 "육일약국 갑시다"라는 멘트를 계속 사용했고 단골들을 확보하면서 단골들에게도 육일약국이나 근처를 올 때는 같은 말을 사용할 것을 권유하며 3년만에 택시 기사님으로부터 "마산, 창원에서 택시 기사 한달 하고 육일양국을 모르면 간첩이라 안 합니꺼."라는 말을 듣게 되었다.

 

바로 마산 변두리 교방동 4.5평 작은 육일약국을 마산, 창원시의 유명한 택시 포인트로 만든 전략이, 내가 그동안 추구하고 있던 '대한민국에서 사내근로복지기금하면 김승훈, 김승훈 하면 사내근로복지기금'이라는 브랜드 전략과 게이트 웨이(gate way) 전략과 일맥상통했기 때문이다. 나도 내 전략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2004년부터 사내근로복지기금 실무자교육, 사내근로복지기금 컨설팅, 사내근로복지기금 도서 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 카페 개설, 김승후박사의 사내(공동)근로복지기금이야기 칼럼 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 무료 상담 및 코칭을 계속해 지금의 '사내근로복지기금 하면 김승훈,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라는 브랜드 파워가 형성되었다. 아무튼 그때 김성호대표 테이프 강의를 듣고 김성오대표는 육일약국 택시 포인트로, 나는 사내근로복지기금을 게이트 웨이(gate way)로 만든 전략에 공감을 느끼고 언젠가는 김성호대표가 쓴 <육일약국 갑시다>책을 구입해서 읽으리라는 결심을 했다.

 

3개월 전, 퇴근하기 집 아파트 출입문에 들어가려는데 어느 입주민이 분리수거를 해둔 책이 몇 묶음 보이기에 스윽 한번 훑어 보니 중간에 <육일약국 갑시다>하는 책 이름이 대문짝한 큰 글씨로 내 눈에 들어왔다. 내가 언젠가는구입해서 읽으려고 내 뇌 속에 저장해두었던 책이었다. 바로 묽음 뭉치를 풀어 그 책을 꺼내 펼쳐보니 발간된지 13년이 지났지만 책이 새 책과 같이 깨끗했다. 13년이 지난 이제야 제대로 반겨주고 읽어줄 주인을 만난 셈이다. 작은 것이지만 간절히 원하면 정말 우연한 기회에 도움을 받아 이루어진다는 것 을 실감했다. 

 

김승훈박사의 사내(공동)근로복지기금이야기를 보려면 여기(www.sgbok.co.kr)를 클릭하세요.

 

경영학박사 김승훈(사내근로복지기금/공동근로복지기금&기업복지)

사내(공동)근로복지기금허브 (주)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 www.sgbok.co.kr

전화 (02)2644-3244, 팩스 (02)2652-3244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12길 33, 삼화빌딩 4층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