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0.75%에서 0.50%로 0.25%포인트

전격적으로 인하했다. 우리나라 기준금리가 생긴 이래 가장 낮은 금리이다.

우리나라도 이제 본격적으로 제로금리 시대로 접어드는 것 같다.

은퇴자들의 노후 자금관리, 이자로 사업을 하는 비영리법인들은 비상이 걸렸다.

 

우리나라 경제가 그만큼 어렵고, 앞으로 더 어려워질 수 있다는 신호탄으로 생각된다.

일전에 기재부 차관이 우리나라의 본격적인 위기는 아직도 시작되지 않았다는 것이

점점 피부적으로 다가온다.

 

기준금리가 내리면 주식시장과 부동산 등 실물자산은 활발한 거래가 예상된다.

주식시장은 격화되는 미·중 무역전쟁으로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워 당장은 관망세이지만

잠잠하던 부동산은 상승이 예상된다. 역시 한국에서는 부동산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근로소득이 부동산가격 상승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무주택자의 자가 마련에

대한 열망은 더욱 커져가고, 낮은 금리를 등에 엎고 주택 구입을 하려들 것이다.

 

정말 재테크 시장은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안갯속이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