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 접어들었습니다. 어제 교회에서 만난 어느 집사님이 "오늘이 11월 1일입니다"라고 말하니 아쉬운 표정을 지으며 "올 한 해도 다 갔구먼~"했습니다.

11월이되면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올 한 해를 되돌아보며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는 것과 시간을 좀 더 가치있게 보내지 못한 것, 그리고 딱히 이루어 놓은 것이 없다는 것을 자책하고 후회합니다. 그래도 아직 두달이 남아 있으니 연말에 같은 후회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이번 11월과 12월 두달을 계획성있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는 시간관리 팁을 하나 소개해 드리면, 제 블로그 게시판에는 매년 제가 한 일을 카테고리별로 순차적으로 기록해 나갑니다. 처음에는 그러려니 하다가도 계속하여 딱히 적을 것이 없다는 것을 알면 은근히 부끄럽고 부담이 되어 무언가 새로운 성과를 내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결국 이 기록물들을 보면 한 해를 얼마나 열심히 살았는지 알게 됩니다.

지난 10월 30일 일산에서 사내근로복지기금 일산소모임 급벙을 추진했지만 회원분들 사정이 여의치 못해 야근, 부서회식 등으로참석하지 못하고 결국 저와 그레고리운영자 단 둘이 조개구이집에서 소맥에 그동안의 회포를 풀었습니다. 12월초에 올 하반기 야외정모를 추진하는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습니다. 그리고 일산정모는 이번 주중에 다시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 5일과 6일 양일간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사내근로복지기금 운용실무' 세미나가 열립니다. 올해 안으로 사내근로복지기금 설립을 추진하려는 기업이나 체계적인 사내근로복지기금 운영방법 개선, 사내근로복지기금 결산방법에 대해 고민하시는 실무자들은 이번 교육에 참석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내년초 '사내근로복지기금법'과 '근로자복지기본법'이 '근로복지기본법'으로 통합되는 격변기이므로 사내근로복지기금을 둘러싼 큰 틀의 변화를 이해하고 미리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페지기 김승훈

경영학박사 김승훈(사내근로복지기금&기업복지)
사내근로복지기금허브 (주)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 www.sgbok.co.kr
전화 (02)2644-3244, 팩스 (02)2652-3244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12길 33, 삼화빌딩 4층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