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마치고 개학한 경기 안양의 C고등학교에서는 이 학교 4명이 신종플루에 개학 이틀만에 휴교에 들어갔다. 학교에 따르면 8월 14일 학생 1명이 고열 등을 호소해 개별적으로 보건당국에 조사를 의뢰한 결과 신종 플루 확진 판정을 받았고 개학일인 8월 17일에도 이 학교 1학년 학생 2명이 신종 플루 양성반응을 보였고, 8월 19일에도 신종 플루 환자 1명이 추가로 발생하여 이 학교 학생 4명이 신종 플루에 감염됐다.
  이 학교는 지난 7월 24일에도 보충수업을 받던 3학년 학생이 신종 플루에 감염돼 모든 보충수업을 중단한 적이 있었는데 신종플루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신속히 개학 이틀만인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1주일간 단기 방학에 들어갔다. 학교측은 신종 플루의 잠복기간이 1주일 이내인 것을 감안해 단기 방학동안 상황을 지켜본 후 추가 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방학기간을 연장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본격적인 학교 개학과 더불어 신종플루가 확산될 경우, 사회 불안심리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