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최고 자산은 30년간 신뢰를 쌓아온 고객이죠”

“고객에게 ‘평생 옆에 두고 싶은 사람’이 되려면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 

보험만이 아니라 상속·부동산, 심지어 자녀 교육과 진로·취업에 대해서도

조언해줄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실제 강 설계사는 몇 년 전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한 재무설계

세미나를 매월 한 차례 이상 진행하고 있다.

 

- 출처 : 중앙일보 2013.5.20. 제2면 기사 

 

오늘 아침 중앙일보를 펼치자 2면에 올해로 7번째로 교보생명 보험왕에

오른 강순이님의 인터뷰 글이 눈에 들어온다.

"고객에게 ‘평생 옆에 두고 싶은 사람’이 되려면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

 

27세에 보험업계에 뛰어들어 30년 동안 보험영업의 외길 인생,

고객이 2년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하는 비율이 99%,

그가 직접 관리하는 고객은 1500명,

이 가운데 전문직·자산가 등 VIP고객이 500명,

많은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명의 비서를 두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수입 보험료가 290억여원.

2008년 교보생명 명예전무로 임명,

세계 보험판매 분야 ‘명예의 전당’으로 불리는 ‘100만 달러 원탁회의(MDRT)’ 종신회원,

MDRT 연차총회에서 강연한 첫 한국인...

 

이 모든 화려함 뒤에는 이런 그녀만의 비결이 작용했겠지.

상대가 가까이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되려면

상대에게 도움을 주는 필요한 존재가 되어야 하고

그리 되도록 노력하며 살라는 교훈을 안고 하루를 시작한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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