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초반 여론조사에서 돌풍을 일으킨데 대해) 선거가 50일 남았는데 이것이 지지율로 꼭 연결된다고 보기 어렵다"

"안 원장이 지금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선거 때 보면 정당 외부에 있는 신선한 분들한테 국민이 관심을 갖고 점수를 주게된다. 현재로서는 그런 상태이며, 인기투표 정도로 봐야한다"

"1995년 서울시장 선거 때도 초반에는 무소속 박찬종 당시 의원이 압도적이었지만 지지층이 결속하기 시작하면서 달라졌다. 초반의 일부 여론조사는 정반대의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 나는 (최근 여론조사가) 하나의 트렌드를 보여주는데 불과하지 결정적인 것으로 보지 않는다"

"선거는 제일 중요한게 구도고, 정책이고, 그 다음이 인물이다. 그래서 선거구도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면밀히 봐야 한다. 당내외에서 광범위하게 구도와 정책에 맞는 인물을 찾고 있다"

"(당 안에서는 심지어 홍 대표의 출마 이야기도 나오는데 안 한다고 들었다는 질문에) 안 하는게 아니라 나는 내년 총선을 책임져야 한다. 혹시 손석희 교수가 출마할 생각은 없는가? 정말 생각이 있다면 한나라당에서 모시겠다"

이에 손석희 교수는 "다 나가면 소는 누가 키우겠나?"라며 출마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밝힘.

카페지기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