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불사라는 말은 아마존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아마존도 언젠가는

망하게 될 것입니다. 대기업들을 보면, 평균 수명이 30년 남짓입니다.

100년 넘게 가는 기업은 별로 없습니다."

 

"지금부터 10년 뒤에 어떤 고객이 저에게 다가와서 '제프, 나는 아마존을

사랑합니다. 그러니까 가격이 좀 더 비싸도 괜찮습니다' 혹은 

'내가 아마존을 사랑합니다. 그러니까 좀 더 천천히 배달해도 괜찮습니다.'

라고 말하는 모습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도저히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무엇이 우리가 여느 기업과는 다른 기업이 되도록 했는지 알고 싶다면, 

그 비결은 이렇습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고객에게만 집중합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먼 미래를 지향합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새로운 것을 발명하는

걸 좋아합니다. 대다수의 기업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고객이 아닌

경쟁 기업에만 집중합니다. 또한 2, 3년이 지나서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다른 사업으로 옮겨갈 것입니다. 그들은 발명가가 되기 보다는 모방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아마존의 비결을 알고 싶다면, 우리가 여느 기업과는 왜 다른지를

살펴보면 됩니다. 아마도 이 세 가지 요소를 모둔 갖춘 기업은 찾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출처 : <베조노믹스>(브라이언 두메인 저, 안세민 옮김, 21세기북스)

 

아마존 성공 비결을 아주 명쾌하게 정리했네.

베조노믹스 핵심은 고객 집착, 극단적 혁신, 장기적 시각의 경영 세 가지이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