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이정현 기자)아마존이 자율주행차에서 드론을 충전하는 기술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미국 IT매체 씨넷은 17일(현지시간) 아마존이 최근 ‘자율주행차량을 사용해 에너지를 전달하는 기기 및 방법에 대한 시스템’ 특허를 취득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이 자율주행차에서 드론을 충전하는 기술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사진=미국특허청)
이 특허는 자율주행차가 이동하고 있는 도중에도 자율주행차 배터리로 드론을 충전할 수 있는 기술로이다. 드론이 비행하고 있는 도중에 배터리가 얼마 남아 있지 않다면 자율주행차에 접근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자율주행차 지붕에는 드론이 착륙할 수 있는 도킹 스테이션이 있다. 드론의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면, 중앙 서버에 충전이 필요하다는 데이터를 전송하게 되며 드론은 자기와 가장 가까이 있는 자율주행자동차와 합류에 충전하는 방식이다.

특허 신청서에는 자율주행 차량에 드론을 합류시키는 여러 가지 방법이 기술되어 있다. 드론을 자율주행차 안으로 집어넣을 수 있는 방식, 클램프 등을 사용해 고정시키는 방식 등이 있다.

아마존은 2014년 6월 이 기술에 대한 특허를 신청했고 최근에 특허를 획득했다.
이정현 기자(jh7253@zdnet.co.kr기사입력 2017-10-18 09:45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1018082655&type=det&re=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