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크셔 해서웨이 워런 버핏 회장이 3월 21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에서 조선일보 기자와 가진 단독 인터뷰에서...

"한국 국민들이 보다 나은 생활을 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한국 경제발전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역사적으로 항상 전쟁이나 대공황으로 문제가 있긴 했지만 인류는 어떻게든 앞으로 발전했다. 한국은 지난 50년동안 세계 각국으로부터 식량원조를 받으면서 지금의 고도성장을 구가한 좋은 본보기이다"

"경제란 가끔은 딸꾹질을 하겠지만 문제가 생겨도 성장 엔진은 절대 멈추지 않는다"

(후발국인 한국의 성공요인에 대해)"한국 사람들, 교육, 모든 것이 다 포함된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어하는 한국 국민의 욕망(desire), 특히 후대에 더 나은 삶을 물려주길 바라는 욕망이 한국 경제발전의 원동력이다."

(자신의 전 재산을 기부한데 대해) "내가 갖고 싶은 거, 필요한 것은 모두 풍족하게 갖고 있다. 나보다 더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서 준다"

(조선일보 2011.3.22 기사 중에서 발췌)

카페지기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