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근로복지기금카페 운영진 정모가 2010년 8월 6일부터 8월 8일까지 2박3일로 경주 대명콘도에서 열렸습니다. 8월 7일 2일차 빡쎈 하루 투어의 두번째 지역은 吾魚寺(포항에서 24km 남쪽의 운제산 동쪽기슭에 있는 절로 신라 진평왕때 자장율사가 세웠는데 원래 이름은 항사사라 하였으나 원효대사와 혜공선사가 수도당시 계곡상류  반두석에서 놀다가 서로 수도한 법력을 겨루어 보고자 하여 낚시로 고기를 낚아 다시 살리는 재주를 겨루었는데 그 중 생환한 고기 한 마리를 서로 자기가 살린 고기라고 주장한데서 오어사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하는 전설이 삼국사기에 기록되어 있다 - 제임스님의 정모후기에서 인용함) 였습니다. 특이하게 절 앞에 호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내친 김에 다리를 건너 윗 관음전까지 걸어 올라가 보았습니다. 관음전 앞 텃밭에 나리꽃과 가지, 고추, 상추, 오이 등이 많이 열려 있었습니다. 땀을 많이 흘렸는데 갈증을 풀어준 약숫물도 맛이 좋았습니다.

카페지기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