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기업 뒤에는 좋은 복지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훌륭한 기업에 근무하는 종업원들은 회사에 대해 자부심이 높습니다.
자부심이 강한만큼 회사에 충성도 또한 높고, 이는 높은 생산성이나 업무효율로서 나타납니다.

종업원으로 하여금 회사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게 하려면, 회사가 종업원들에게 관심을 보이고
좋은 근무여건이나 만족한 생활환경 조성에 신경을 쓴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네이버국어사전을 검색해보면 '복지'의 뜻은 이렇습니다. "만족할 만한 생활환경"
기업의 종업원들이 근무하는데 만족할만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이 곧 기업복지활동입니다.

오늘 기업복지제도사례 게시판에 [즐거운일터2] 기업사례 6개 기사를 게시하였습니다.
읽으면서 앞서가는 기업에는 나름대로 훌륭한 기업복지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GM대우의 캐취프레이즈는 '가사불이(家社不二)'입니다. 가정과 회사는 둘이 아니다.
결국 회사도 종업원들이 가정처럼 일하기 편한 직장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판단됩니다.
경영진들 역시 임직원들에게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일할 맛 나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한다고 합니다.

린나이코리아는 장기근속직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직원의 복리후생 강화를 위해 20년 근속직원에게는 3주간의 재충전 휴가와 휴가비 200만원을, 10년 근속 직원에게는 2주간의 휴가와 휴가비 5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회사가 이처럼 종업원을 가족처럼 대해주는데 회사를 사랑하지 않을 종업원이 어디 있겠습니까?
기업복지는 말로만 아닌 실천으로 나타내 보여야 합니다.

카페지기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