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 취업포털 잡코리아 `기업 브랜드와 입사지원`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1. 대상인원 : 남녀구직자 558명

2. 입사지원에 기업브랜드가 영향을 주는가?
- '영향을 준다'(97.8%)

3. 기업 또는 상품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은 기업의 이미지는 어어떠한가?(*복수응답)
- `복리후생이 좋을 것 같다`(63.4%)
- '연봉이 높을 것 같다'(56.5%)
- '입사하고 싶어진다'(43.0%)
- '재무구조가 탄탄할 것 같다'(29.9%)
-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28.0%)
- '지인들에게 기업을 설명하기 편할 것 같다'(12.5%) 순

4. 브랜드 인지도가 없는 기업에 대한 인식은?
- `연봉이 낮을 것 같다`(57.0%)
- '복리후생이 좋지 못할 것 같다'(48.6%)
- '관심도가 떨어진다'(41.9%)
- '부실해 보인다'(26.9%)
- '입사지원하기 꺼려진다'(36.7%)
- 기타(1.1%) 순

5. 입사지원시 구직자가 기업 정보를 파악하는 방법은?
- `홈페이지 방문`(72.8%)
- '기사검색'(58.2%)
- '재무제표 분석'(33.7%)
- '지인에게 문의'(22.9%)
- '직접방문 또는 전화'(17.9%)
- '기타'(0.7%) 순

6. 구직활동시 지원기업의 정보가 미흡하다면 입사지원 하겠느냐"
- `입사지원하지 않는다`(57.7%)
- `입사지원한다`(42.3%)

7. 입사지원하지 않는 이유는?
- `기업이 의심스러워서`(66.1%)
- '근무환경이 열악해 보여서'(51.9%)
- '담당할 업무가 무엇인지 몰라서'(34.2%)
- '기업정보 찾는 시간이 아까워서'(4.0%)
- '기타'(1.2%) 순

카페지기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