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WHO)는 9월 22일 홍콩에서 진행 중인 연례 서태평양 회의에서 서태평양 지역(한국, 중국, 몽골,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등 37개 국가 및 지역이 속해 있음) 신종플루[H1N1] 사망자 중 25%가량이 무병력자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9월 19일 현재 이 지역의 신종플루 사망자는 352명이며 그 중 25%가 병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다른 지역의 신종플루 사망자 중 병력이 없는 경우는 20∼50% 사이라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WHO 서태평양지역 자문관인 카사이 다케시는 바이러스 학자들이 도출한 유력한 가설 중 하나는 병력이 없는 환자의 체내에서 신종플루 바이러스의 복제가 더 빠르게 이뤄진다는 것이며 WHO가 청소년들이 신종플루에 감염돼 숨지고 있는 점에 대해서도 우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