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www.skmnc.com)가 선택적 복지사업 시장에 진출했다.

SK
그룹의 통합 마케팅 전문회사인 SK마케팅앤컴퍼니는 대한송유관공사와 선택적 복지사업  `베네피아' 인수를 위한 양수도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선택적 복지사업은 개별 기업체에서 운영, 관리하던 복리후생시스템을 효율화하기 위해, 전문업체(이하 복지사업자)가 회사별 특성과 요구에 맞도록 복리후생서비스를 기획하고 콘텐츠를 제공, 운영하는 사업이다.

기업에서 일괄적으로 제공하던 복지혜택과는 달리, 임직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복지포인트나 연계 신용카드로 임직원 복리후생 온라인몰이나 신용카드 복지가맹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모든 정부부처와 다수 공공기관은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를 도입, 운영하고 있지만, 민간기업의 도입률은 5%로 낮은 편이다.

그러나 앞으로 선택적 복지사업 시장은 기업의 임직원 만족도와 복리후생비의 효율적 집행을 위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시장규모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전체 선택적 복지사업 시장은 2006년부터 매년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3년에는 370만 명 이상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SK
마케팅앤컴퍼니는 이를 계기로 OK캐쉬백을 활용해 복지가맹점을 확대하고, OK캐쉬백몰을 통한 온라인커머스 상품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현재 운영 중인 투어비스나 OK웨딩클럽 같은 여행·웨딩 서비스 사업을 복리후생 서비스와 연계해 고객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카페지기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2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