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고향친구가 평택에 전원주택을 마련하여 새로 마련한

친구집에서 고향친구 모임을 했다.

작년 말에 4억 5000만원을 주고 구입했다는데 꽤 넓었다.

친구가 늘 회사를 그만두면 노후에 전원주택에서 노후를

보내고 싶다고 했었는데 꿈을 이룬 셈이다.

친구를 축하해 주었다.

 

전원주택에 살면 불편함이 많은데 이 친구는 손재주가

뛰어난 친구라 매주 일이 끝나면 집 여기저기를 자신의

손으로 직접 수리하고 있고 마을 사람들과도 화합하며

잘 살 것 같다.

 

오늘은 자신이 설계해서 만든 삼겹살 굽는 불판에서

삼겹살을 구워먹었다. 올 9월에 직장을 그만 두면 지금

집에서 모시고 사는 홀로 된 어머님을 모시고 이 집으로

이사를 하겠단다. 다들 형제들이 안 모시려는 어머니를

장남도 아닌 친구가 10년이 넘도록 모시고 잘 살고 있다.

 

한 성깔하는 친구가 아내 말에는 순종하고 아내와 알콩달콩

잘 사는 것을 보면 하늘이 이 친구에게  복을 내리는 것 같다. 

 

친구들과 만나면 1년에 두 번 정도 고스톱을 치는데 워낙

실력들이 출중한 친구들이라 내가 따는 일은 없다.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아내에게 전화를 하니 고스톱에서

돈을 땄느냐고 묻는다. 그냥 웃었다.

고스톱을 치는 두 시간 동안 긴장을 풀고 동심으로 돌아가

실컷 웃고 즐겁게 보낸 시간을 어찌 돈 몇푼과 비교할 수

있겠는가? 나에게는 며칠간 돈을 들여 운동을 하는 것보다

오늘 실컷 웃으며 보낸 시간이 더 건강에 도움이 된다.

 

김승훈

Posted by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경영학박사(대한민국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제1호) KBS사내근로복지기금 21년, 30년째 사내근로복지기금 한 우물을 판 최고 전문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4회 사내근로복지기금연구소를 통해 기금실무자교육, 도서집필, 사내근로복지기금컨설팅 및 연간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기업복지의 허브를 만들어간다!!! 기금설립 10만개, 기금박물관, 연구소 사옥마련, 기금제도 수출을 꿈꾼다.
사내근로복지기금박사

달력